서브상단 글자

보도자료 & 뉴스레터

HOME     기관소식     보도자료 & 뉴스레터

[국민일보 보도자료] 인하대 다문화가족 통합사례관리 학술대회 개최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시 : 2021-06-24 13:51:04
첨부파일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다문화융합연구소가 오는 24~25일 각각 포럼과 학술대회를 열고 다문화 사회와 유교, 다문화가족 사례관리를 고찰한다. 다문화융합연구소(소장 김영순)는 24일 오후 1시 온라인 웨비나 방식으로 ‘제5회 다문화사회와 다종교교육 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포럼은 주요 종교 지도자와 전문가를 초청한 정기 특강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이날 발제자는 김용재 성신여대 한문교육과 교수다. 김 교수는 ‘다문화사회와 유교: 유교(儒敎), Change(體人知)가 필요하다’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종교와 학문으로서의 유교와 유학에 대한 역사적 발전과 다양한 관점을 소개하고 현대 다문화사회에서 정체성과 관계성을 확장함으로써 창조적 지식인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유교의 역할과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연구소는 25일 오후 13시 30분 BK글로컬다문화교육연구단,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와 공동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다문화가족 실천현장에서의 통합사례관리’를 주제로 한 이날 학술대회는 다문화가족 현황과 정책, 중앙아시아 출신 결혼이주여성의 주체적인 삶에 대한 사례 연구, 다문화가족의 사례관리 현황과 개선방향, 다문화가족의 사례관리 유형별 사례에 대한 기조강연과 발표,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과 학술대회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다문화융합연구소 홈페이지(www.cims.kr)의 기관소식(학술행사안내)에서 행사안내와 참여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는 문화다양성을 근간으로 다문화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우리사회의 다문화가정과 이주민과 정주민에 대한 교육지원과 연구사업을 통해 사회통합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연구소는 대학원 다문화교육학과, BK21FOUR 글로컬다문화교육연구단과 매월 다양한 포럼, 시민강좌,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5978679&code=61121111&cp=nv
이전글 다문화융합硏, 24~25일 ‘유교와 다문화가족’ 포럼·학술대회
다음글 [보도자료]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명사초청 특강
목록